Skip to the content.

- 학습 목표 달성 확인 목록

- [] 데이터 처리 코드를 별도의 클래스를 분리했을 때 어떤 이점이 있는가?

데이터 처리방식이 바뀌더라도 Controller나 Handler에는 영향을 받지 않기때문에

영향이 가더라도 기존 코드에서의 변경이 최소화된다는 이점이 있다.

나중에가면 UI처리 클래스와 데이터처리 클래스로 나뉠수 있기 때문이다.

엄진영 강사님 출처

- [] GRASP 설계 패턴 방법론에서 High Cohesion 패턴의 특징을 이해하는가?

한 클래스가 너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 클래스의 코드가 커지고 변경 사항이 잦아지기 때문에 유지보수에 좋지 않다

가능한 한 클래스가 한개의 역학만 수행하도록 역챃을 잘게 쪼개는 유지보수에 더 좋다

역할을 작게 쪼개게 되면 해당 클래스를 다른 프로젝트에서 재사용하기가 더 쉬워진다.

응집력 강화->역할에 따라 클래스를 더 잘게 쪼갬->교체가 쉽고 재사용성이 높아짐!